제목 5월 8일부터 적용되는 싱가폴 코로나19 현 상황에 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07
5월 8일부터 적용되는 싱가폴 코로나19 현 상황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2021년 5월 8일에서 30일까지, 기존 phase 3에서 phase 2로 격상이 되는데요.
이와 함께 해외에서 들어오는 분들의 격리 기간도 14일에서 21일로 7일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이미 싱가폴에 들어가서 격리 중이신 분들도 7일 추가 격리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약 1년 간, 하루 확진자 0 또는 1명 정도 유지되던 싱가폴이 왜 갑자기 하향화하던 위기 대응 단계를 상향화 하고격리 기간을 늘린 걸까요?

현재, 추측되고 있는 바로는 싱가폴 탄톡셍 병원에서 누적 40명 이상 로컬 감염이 나오고, 연결 고리를 알 수 없는 확진자들이 조금씩 늘어난 상황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인도 등 상황이 좋지 않은 인근 국가들에서 유입되는 분들에 대한 관리도 엄격히 하기 위함인 듯 합니다.


위기 대응 단계가 상향화 됨에 따라 집합금지 내용에도 변동이 생겼는데요. 대표적인 내용들을 짚어 보겠습니다.


[1.사회적 모임]
- 사회적 모임에 대한 인원수 제한은 8명에서 5명으로 줄어듭니다
- 가구는 하루 최대 5명의 방문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8명에서 감소된 수치입니다

[2.회사]
- 오직 50%의 직원들만 오피스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이는 75%에서 감소된 수치입니다
- 사회적 모임은 자제해야 합니다

[3.체육관]
-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 스튜디오는 영업을 중단해야 합니다.
- 야외에서 진행되는 운동은 할 수 있지만 30명으로 인원수가 제한됩니다.

[4.이벤트]
- 장례식장에 대한 인원수는 30명으로 제한됩니다.
-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스포츠이벤트는 전면 중단됩니다.
- 결혼식 참석자가 50명 이상, 공휴일 예배는 100명 이상일 시 사전행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격리 관련 내용 정리]
- 5월 8일부터, 위험도가 높은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최근 여행 이력이 있는 여행자는 지정된 
전용 시설에서 21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현재 자가격리를 하고 있으며, 
아직 끝나지 않은 경우, 시설에서 7일동안 더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싱가폴로 입국하는 국가 중
- 피지&베트남의 경우, 21일 자가격리로 첫 14일은 지정된 시설에서 하고 추가적인 7일은 거주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자,그리고 방글라데시,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의 경우 입국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고위험 국가 및 지역은 호주, 브루나이 다루살람, 중국 본토, 뉴질랜드, 대만, 홍콩 및 마카오를 
제외한 모든 지역을 말합니다. 따라서, 대한민국도 고위험국가 및 지역으로 분류되어 지정 시설(호텔)에서 
21일 간 격리하게 됩니다.

격리비용으로는 기존 14일 2,125불에다, 추가 7일 비용으로 1,125불 
납입으로 2번 결제가 되는 모양인데 한 번에 21일 비용 납입으로 곧 바뀌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7일 추가로 인한 비용도 비용이지만 코로나 검사 횟수가 기존 3번에서 4번으로 늘어난 상황이라 좀 불편하지 싶습니다.
기존에는 출국 전 1회, 싱가폴 창이공항에 도착하여 1회, 격리 11일째 1회로 총 3번이었지만
이번 21일 격리로 바뀌면서 출국 전 1회, 싱가폴 창이공항 도착 1회, 격리 14일 째 1회, 21일 째 1회로 총 4번이 됩니다.
 

업데이트 사항이 발생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저희 싱준모의 모든 학생 및 학부모님께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걱정마시고, 앞으로 또 어떻게 변경될지는 모르지만 새로운 정보가 들어 오는데로 공지를 드리겠습니다.